본문 바로가기
꿀꿀

카카오 애드핏하는 방법, 블로그 수익 광고 게재 방법

by 아이수리야 2020. 8.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수리야예요 ㅎㅎ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생각보다 제가 이런 걸 잘 몰라서 ㅠㅠㅠ

조금 헤맸어서 다른 분들은 안 헤매이셨으면 해서 올려요! ㅎㅎ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걸 가장 많이 알기도 하시구

하지만 저는 오히려 광고 게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카카오 애드핏을 먼저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구글은 작동방법, 광고 스타일, 광고 수가 많은 편이긴 하지만 그만큼 어렵거든요

 

 

 

 

반면, 카카오 애드핏은 광고 게재 방법도 쉽고 매일 매일 카톡을 통해 리포팅을 해주어 참 편리하답니다!

그럼 카카오 애드핏 광고 게재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검색창에 카카오 애드핏을 치시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원래 daum  ADfit이었는데 kakao ADfit으로 바뀌었다는 설명이어서 그냥 빠르게 닫기 버튼 누르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새 매체버턴을 눌러 어디에 광고를 넣을 건지 구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새 광고 단위를 눌러서

광고단위명에는 알아보기 쉽게 명명해 줍니다.

저는 어느부분에 들어갈 광고이고 사이즈는 얼마로 할 것인지를 광고단위명으로 명명하였습니다.

 

 

 

 

 

 

 

 

광고 빈도는 60초 320*50을 설정해주고 스크립트/SDK 발급을 눌러 주면

 

 

 

 

 

 

 

 

여기서 스크립트 복사를 눌러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설정에서

플러그 인으로 들어가 다음 애드핏 광고 설정을 누른 후

 

 

 

광고게재를 원하는 장소를 누른 다음

붙여넣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참 쉽죠?

 

그러면 다음 날 부터 카톡으로

 

 

매일 오전에 이렇게 온답니다 ㅎㅎㅎ

하지만,,, 생각보다 광고수익은 많이 나지 않아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엇,, 7월 31일은 0원이네요 ㅎㅎ

거의 1~ 5원 사이를 왔다갔다하는 아직 초보 블로거랍니당 

 

솔직히 처음엔 블로그 수익을 한번 맛보고 싶어 시작하였는데

요샌 사진 정리 겸 제가 가 본 곳들, 해본 것들 등 경험한 것 중에

좋았던 것을 추천해드리는 것으로 재미를 보고 있어요~

 

 

그럼 담번에 더 유익한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