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반팔 늘어난 목 부분 해결방법 및 후기!

by 아이수리야 2020. 8.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철 반팔티를 참 많이 입게 되는데요

그럴때마다 한가지 고민이 생겨요,,

바로 목부분이 늘어나는 문제인데요!

 

저는 이것을 해결해보고자 열심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다들 똑같은 방법으로 목티 문제를 해결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저도 따라해보았습니당 ㅎㅎ

 

준비물은 목이 늘어난 티셔츠, 가위, 바늘, 우레탄 줄 이에요

저는 다이소에서 DIY용 우레탄 줄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어요!

 

 

 

저렴한 티셔츠를 사서 그런지 한두번 입고 빠니까 바로 목부분이 늘어나버려서 버리기엔 아깝고

집에서만 입기도 아까워서 입고 다녔는데 이젠 너무 티가 나서 우레탄 줄을 사용해서 새것처럼! 만들어 보려구 해욤!!

 

 

 

방법은 쉬운데요

우렌탄 줄을 바늘 구멍에 끼워줍니다

TIP! 다이소에서 파는 우레탄줄은 두꺼워서 가위로 단면을 자른 뒤에 바늘 구멍에 넣으면 잘 들어가요

 

우레탄줄을 바늘에 넣고 끝을 묶은 후에 바느질을 시작해주시면 되어요

단, 저 목 부분 티셔츠가 두겹이잖아요 티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해 두겹인 티셔츠의 앞부분만 꼬매어야해요!

 

TIP!최대한 목이 접히는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 끝쪽에 맞추어 바느질을 하셔야 목이 늘어남을 개선할 수 있어요

 

 

TIP!이렇게 꼬맨 부분이 밖으로 많이 보이게 꼬매는 것이 아니라 밑에 사진처럼 꼬맨 부분은 최대한 적게 보이게 바느질을 하셔야합니다

 

 

 

 

그래야 꼬맨 것이 밖으로 보이지 않아 흉하지 않고 고정을 잘해준답니다!

 

 

 

짠! 한바퀴 돌려서 바느질하여서 완성한 모습이에요!

처음과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볼까욤~

 

 

 

 

조금 차이가 있나요?

솔직히 전 별로 없는 것 같아요...

그냥 목 부분이 탄탄한 티셔츠를 구매하거나 세탁소에 맡기는 방법이 낫지 않나 싶어요..

 

 

티셔츠를 세탁하실 때에는 뜨거운 물에 하시면 안되고 

또 개켜 놓거나 건조할 때에는 옷걸이에 걸면 목이 더 늘어나요!

이 점을 유의하셔서 티셔츠를 소중히 대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ㅎㅎ

 

제가 만약 의류 사자이라면 목 부분을 조금 더 두꺼운 소재를 사용하거나 안에 밴딩처리를 할 것 같아요.

이 티셔츠는 제가 다 하얗고 까만 티셔츠 밖에 없어서 저렴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득템한 거였는데

환경을 생각해서라도 이런 티셔츠 구매를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아직 그래도 티셔츠 상태는 양호에서 목이 완전히 늘어날 때까지 잠옷으로 입으려구요~

 

그럼 오늘도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